오는 29~31일 제안서 접수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한범덕)가 2013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의 전시를 이끌어갈 전시감독을 공모한다.

지원대상은 미술(공예)분야 석사학위 이상 학위를 취득하고 해당 직무에 필요한 전문성과 소양을 갖춰야 하며 최근 5년 이내 국제행사(공예 및 미술) 전시기획 유경험자 또는 국내외 미술관련 시설에서 5년 이상 큐레이터 근무 경력이 있어야 한다.

지원 방법은 공예비엔날레 홈페이지(www.okcj.org)에 게시돼 있는 지원서식에 맞춰 전시기획서와 이력서를 오는 29~31일 3일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조직위에서 구성하는 심사위원회를 통해 1차 서류심사, 2차 프리젠테이션 , 면접 심사를 통해 전시감독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 오는 11월 중 최종 전시감독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조직위는 2013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의 메인전시에 해당하는 기획전 전시 1, 전시 2를 각각 담당할 2명의 전시감독을 선발하게 된다.

조직위는 16~22일 두 차례에 거쳐 응모자를 대상으로 전시기획안 작성을 위한 현장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사전에 전시감독 공모 담당자 이메일donga824@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공예비엔날레 관계자는 “이번 제안공모에 젊고 능력 있는 독립큐레이터와 공예 미술계의 우수 인력이 지원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가 보다 높은 수준의 전시구성에도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3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는 옛 청주연초제조창 일원에서 오는 2013년 9월 11일~10월 20일 40일간 열린다.<김진로>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