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웨팅어사와 연계..새 브랜드 L 판매

 

 

 

롯데마트가 반값 수입맥주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18일부터 독일내 판매량 1위 맥주회사인 웨팅어사와 연계해 개발한 수입맥주 L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개발 과정은 롯데마트가 주도했으며 외국 제조업체가 국내 시장에서 자신의 브랜드가 아닌 유통업체의 브랜드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제품은 500㎖ 캔 가격이 1600원으로 같은 규격의 아사히, 하이네켄 등 유명 수입맥주보다 50% 가량 저렴한 것은 물론 국산 맥주보다도 약 10% 싸다고 롯데마트 측은 전했다.

종류는 라거맥주인 L 라거, 흑맥주인 L 다크, 밀맥주인 L 바이젠 등 3종이다.

연간 수입 규모는 300만캔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 중 150만캔을 마트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는 롯데마트 수입맥주 전체 판매량의 30% 수준에 해당한다.

롯데마트는 유통업체 주도의 상품 개발 방식을 채택, 수입업체와 도매상의 역할을 최소화해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세븐일레븐, 롯데백화점, 롯데슈퍼 등 그룹 유통사와 공동 판매를 통해 대규모 물량을 한번에 취급할 수 있어 단가가 더욱 낮아졌다고 롯데마트 측은 전했다.

롯데마트는 최근 3년간 수입맥주 매출이 연평균 30% 가량 신장하고 있는데다 웨팅어사의 맥주는 이미 국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이번 제품 역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앞서 롯데마트는 지난해 1월 웨팅어사의 튀링어 맥주를 수입해 판매해 연간 18만캔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수입맥주 80여개 제품 중 4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최춘석 상품본부장은 "상품 개성이 강하고 가격 경쟁력을 갖춰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