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독일프로축구 아우크스부르크의 구자철(23)27(한국시간) 손흥민(20)의 소속팀인 함부르크와의 대결에도 출전하지 않는다.
구자철의 에이전트인 최월규 월스포츠 대표는 구자철이 함부르크와의 경기에는 나서지 않고, 다음 달 초부터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구자철은 지난달 1일 샬케와의 원정경기 중 발목 인대가 손상되는 부상을 당한 이후 수술 대신 재활을 택해 몸을 만들고 있다.
경기 중 다친 오른쪽 발목 외에도 지난해 아시안컵 때부터 아팠던 왼쪽 발목도 함께 치료하면서 최소한 이달 말까지 회복할 시간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구자철의 복귀전으로 272012-2013 분데스리가 9라운드 함부르크와의 홈경기가 점쳐지기도 했으나, 결국 다음 달에 그라운드로 돌아오게 됐다.
최월규 대표는 구자철이 함부르크와의 경기에 출전하기를 원했지만, 팀 주치의가 상태를 더 지켜보자고 했다면서 이르면 다음 주말, 또는 2주 뒤에 경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로써 구자철과 손흥민의 두 번째 맞대결도 다음으로 미뤄졌다.
올해 552011-2012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구자철과 손흥민은 처음 상대했는데, 당시에는 구자철이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1-0 승리를 이끄는 결승골(시즌 5)을 터뜨렸고 손흥민은 후반에 교체 투입됐다.
아우크스부르크는 함부르크전 이후 다음 달 3일 하노버 96, 11일에는 도르트문트와 경기를 앞두고 있어 이 중 한 경기가 구자철의 복귀전이 될 가능성이 커졌다.
구자철도 더는 통증이 없고 두려움도 사라졌다며 복귀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시즌 초반부터 구자철 없이 경기를 치른 아우크스부르크는 지난 6일 브레멘을 상대로 정규리그 첫 승(3-1)을 거두는 등 최근 11무를 기록했지만 18개 팀 중 16(134)에 머물러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