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조건부 승인

 류현진(25)이 미국 메이저리그서 뛸수 있게 됐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투수 류현진의 미국 메이저리그 진출을 조건부 승인했다.

한화 구단은 "올 시즌을 마치고 7년차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취득한 류현진의 거취와 관련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조건부 승인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구단은 "김응용 감독과 함께 다각적인 측면에서 검토한 결과 류현진이 한국 프로야구의 에이스로서 '합당한 가치'를 받는다면 메이저리그 진출을 허용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합당한 가치에 대한 기준은 구단과 선수 간에 공개하지 않기로 합의했다고 알렸다.

올 시즌을 끝으로 한국 프로야구 무대에서 7번째 시즌을 마친 류현진은 한화 구단의 승낙을 받아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을 통해 국외로 진출할 수 있다.

류현진은 지난해 메이저리그 최고 에이전트로 꼽히는 스콧 보라스와 계약하고 미국 진출을 타진해 왔다.

류현진은 구단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한 첫 단계인 포스팅에 참여할 수 있게 해 준 한화 구단에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밝혔다.

그는 "한화는 나를 이렇게 성장할 수 있게 만들어 준 고향"이라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내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면 팀과 국가에 기여한 후 걸맞은 대우를 통해 해외 진출을 시도하겠다"고 말했다.

또 "좋은 결과로 반드시 메이저리그에 진출해 대한민국과 나를 위해 응원해준 팬들의 성원에 꼭 보답하겠다"는 각오를 나타냈다.

김응용 감독은 "류현진의 메이저리그 진출에 야구 선배로서 박수를 보낸다"며 구단의 결정을 받아들였다. 올 시즌 후 한화 지휘봉을 잡은 김 감독은 애초 류현진이 내년시즌에도 잔류해 주길 바라고 있었다.

류현진은 포스팅에 참가하기 전까지는 한화 구단의 훈련에 정상적으로 참가한다.

한화는 류현진의 해외 진출과 동시에 외국인 선수와 FA를 적극적으로 영입해 전력을 보강할 계획이다.<이삭>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