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중형 세단 SM5의 3.5세대 모델인 '뉴 SM5 플래티넘'을 7일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SM5는 1998년 출시돼 올 10월까지 총 86만대가 팔린 르노삼성의 베스트셀링 차종이다.

내수경기 침체에 신차 부족 등이 겹쳐 극심한 부진을 겪은 르노삼성은 뉴 SM5를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르노삼성은 내년 신형 SM5를 국내에서 5만대 판매해 중형 시장 점유율 22%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프란시스코 이달고 마케팅 이사는 "5만대는 보수적으로 잡은 목표로, 그 이상을 달성할 수 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SM5는 올해 1~10월 국내에서 지난해 동기보다 39.7% 줄어든 2만5336대를 판매했으며 수출은 4821대로 70% 급감했다.

신형 SM5의 외관 디자인은 종전 모델보다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안전성 강화를 위해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SW)을 적용했으며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이 중형급 중 유일하게 가솔린 전 트림에 기본 기능으로 장착됐다.

또 운전자의 스마트폰과 차량 내비게이션을 연계해 차량 정보, 엔터테인먼트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커넥트(SMart Connect)를 적용했다.

'스마트 에코(ECO)' 애플리케이션도 내놓아 운전자가 차량의 연료 효율성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고 다른 앱 사용자들과 '에코 지수'를 비교해볼 수도 있다.

2.0 CVTC Ⅱ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으며 연비는 14.1㎞/ℓ다.

가격은 소폭 올랐다. PE는 2180만원, SE는 2307만원, SE 플러스는 2465만원, LE 2612만원, RE는 2759만원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