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대길환경, 공주교대부설초에 사이언스펀 기증

  사진설명- 3일 공주교대부설초의 기초과학을 돕기 위해 동양일보의 후원을 통해, 대길환경산업이 1500만원 상당의 사이언스펀을 학교측에 기증한 후 기념촬영 했다.(왼쪽부터 최창석 공주 교육장, 정진숙 부설초 교장, 송두현 대길환경산업 상무, 류석만 동양일보 부장).

 

공주교대부설초는 3일 교내 음악관에서 사이언스펀(3D증강현실 디지털 과학콘텐츠) 기증식 및 맞춤형 학부모연수를 개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기증된 사이언스펀은 시가 1500만원 상당에 달하는 학습교재로,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자라날 주인공들에게 기초과학을 충분히 익히게 함은 물론,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대길환경산업() 조현묵 대표가 발 벗고 나섰으며, 류석만 동양일보(공주·논산주재) 부장의 후원을 통해 이뤄졌다.

이날 사이언스펀시연회에서는 참석한 교육관계자 및 학생·학부모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찬사를 받았다.

특히, 기증된 사이언스펀은 프린스상사(()유티엘코리아)가 개발한 첨단 교육용 3D증강현실 디지털 과학콘텐츠로 알려져 있다. 입체영상을 내손으로 직접 조작해 가며 사용할 수 있는 양방향 소프트웨어로,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학교수업에 많은 도움을 줌은 물론, 새로운 학습 시스템으로 크게 부각될 전망이다.

최창석 교육장은 대길환경산업과 동양일보에서 훌륭한 학습·교육기자재를 기증해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기초과학을 충분히 익힘으로써 과학교육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주/류석만>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