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원회 총회 개최…조직.집행위원 추가 위촉

7일 오후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총회에서 공동조직위원장인 이시종(왼쪽) 지사와 김화중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추진상황 자료를 보고 있다.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모임이 열렸다.

오송 화장품뷰티박람회 조직위원회는 7일 오후 3시 30분 조직 강화와 현재 준비상황 보고를 위한 총회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열었다.

이날 총회에는 공동위원장인 이시종 지사와 김화중 전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이종윤 청원군수, 변재일 국회의원, 조직위원 등 각계 인사 120여명이 참석했다.

조직위는 이날 총회에서 조직력 강화를 위해 신규 조직위원과 집행위원을 추가 위촉했다.

위촉된 신규 조직위원은 송만배 (사)제천시 문화예술위원장과 현경화 한국뷰티산업 진흥원장이며, 집행위원으로 유선규 충청대학 총장이 신규 위촉됐다.

이어 박람회 추진상황 보고를 통해 행사장 제작?설치와 참여기업?단체 유치, 홍보 진행, 박람회 연계 숙박?음식점 등의 인프라 조성 등 각종 준비사항을 중간 점검했다.

이 지사는 "화장품 박람회로는 최초로 정부 지원을 받아 개최되는 세계 박람회인 만큼 품격있는 행사장과 프로그램을 갖춰 충북과 국가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충북도와 식약청, 청주시, 청원군이 공동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내년 5월 3~26일 KTX 오송역 일원(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서 열린다.

<이도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