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로 전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싸이(본명 박재상·35·사진)40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이하 AMA)에서 뉴미디어상을 받는다고 미국 주간지 피플이 온라인판을 통해 13(이하 현지시간) 전했다.

피플은 미국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킨 싸이가 온라인에서의 성공 덕분에 올해의 뉴미디어상 수상자가 됐다고 보도했다.

이어 싸이는 히트 싱글 덕에 AMA의 프리쇼(pre-show)코카콜라 레드 카펫 라이브에서 트로피를 받을 것이라며 싸이는 본 시상식에서 중독성 있는 노래로 공연도 펼친다고 덧붙였다.

AMAABC TV 통해 오는 18일 오후 8시 방송되며, 싸이가 상을 받는 프리쇼는 오후 5시부터 유튜브에서 생중계한다.

한편, 영국 일간지 더 선(The Sun)’ 등 외신은 이날 싸이의 신곡에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참여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싸이와 비버는 같은 소속사(스쿠터 브라운의 회사인 스쿨보이 레코즈’) 동료다.

싸이는 지난 11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MTV 유럽 뮤직 어워드(EMA) 행사장에서 기자들을 만나 다음 싱글에는 영어 가사가 더 많으며, 엄청난 스타(a huge guest star)와 함께 작업한다고 소개했다.

엄청난 스타가 비버를 지칭하는 것인지에 대해 싸이는 그게 누구인지 지금 밝힐 수는 없다면서도 부인하지는 않았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