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터치 열람시스템 ‘호응’…하루평균 413건 이용

주민들이 금산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금산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이 10월말 현재 부동산정보 조회건수 8만2643건(하루평균 413건)을 제공하면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군에 따르면 본청 및 읍·면사무소 11곳에 설치된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은 지적(임야)도면의 필지별 열람을 비롯해 도로명주소, 항공사진, 개별공시지가, 토지이용계획확인서, 충청남도 3차원 지리정보 등의 부동산정보를 수수료 없이 42인치 대형LCD 화면을 통해 열람이 가능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지적(임야)도면 열람의 경우는 축소, 이동, 부분확대 등의 다양한 기능이 있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관광정보, 날씨정보, 새주소 안내, 뉴스 등을 통해 민원인들에게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군은 부동산열람정보시스템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직접 읍면을 순회 방문, 사용상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을 수렴하고 시스템을 보완 및 업그레이드로 효율적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을 추가로 확산하고 기능을 개선하여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금산/길효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