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철 중거리 포

미드필더 구자철(23·아우크스부르크)이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 시즌 2호골을 터뜨렸다.

구자철은 29(한국시간) 독일 슈투트가르트의 코틀립-다임러 슈타디온에서 열린 슈투트가르트와의 리그 1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0-1로 뒤진 전반 44분 동점골을 터뜨렸다.

그는 페널티 아크 왼쪽에서 미드필더 안드레아스 오틀의 패스를 받아 상대 수비수들을 따돌리고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골네트 왼쪽 상단을 흔들었다.

구자철은 지난 18일 프랑크푸르트와의 원정경기에서 시즌 첫 골을 터뜨린 뒤 두 경기 만에 다시 골 맛을 봤다.

올 시즌 초반에 발목을 다쳐 재활하다가 돌아와 아우크스부르크의 핵심요원으로서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편 구자철은 이날 동점골 세리머니로 가수 싸이의 노래 강남 스타일에 나오는 말춤을 선보였다.

이청용 오른발 쐐기골

미드필더 이청용(24·볼턴)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챔피언십에서 시즌 3호골을 터뜨렸다.

이청용은 29(한국시간) 잉글랜드 블랙번의 이우드파크에서 열린 블랙번 로버스와의 2012-2013 챔피언십(2부 리그) 원정경기에서 1-0으로 앞선 후반 16분 추가골을 넣었다.

그는 골 지역에서 잡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오른발 슈팅을 날려 올 시즌 자신의 세 번째 골을 기록했다.

이청용이 골을 터뜨린 것은 지난달 11일 블랙풀과의 원정경기 이후 3경기 만이다.

그는 이날 오른쪽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활발하게 그라운드를 휘저었다.

올 시즌을 2부 리그로 시작한 볼턴은 초반 부진 때문에 승격을 타진하기 위해 아직 갈 길이 바쁘다. 볼턴은 676패로 승점 25를 기록해 챔피언십 24개 구단 가운데 17위를 달리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