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IT환경에 대응…고객 서비스 중심의 新시스템

 NH농협은행은 본격적인‘e-금융 차세대 시스템’ 개발에 착수했다고 1일 밝혔다.
‘e-금융 차세대 시스템’이란 스마트금융으로 급변하는 IT환경과 고객들의 요구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고객 중심, 서비스 중심의 선진화된 e-금융 시스템이다.
시스템 구축에는 390억원이 투입되며, 2014년 2월부터 본격 적용할 계획이다.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고객의 재무 상황과 금융거래 유형에 따른 맞춤형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고객들이 자신의 금융상황에 맞는 최적의 금융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를 통해서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PC?스마트폰?테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동일한 e-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오픈 웹 기반의 유무선 통합 인터넷뱅킹이 가능해진다.
또 인터넷뱅킹에서는 장애인의 웹 접근성을 더욱 높이고 3개 국어로 제공하던 서비스를 9개 국어로 확대해 외국인과 다문화가정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시스템의 안정성 및 보안성도 대폭 강화된다.
거래량을 모니터링해 시스템 과부하에 대한 사전 조치를 취하는 등 다양한 안전장치가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농협의 현행 e-금융시스템은 2000년에 구축돼 고객기반을 넓히고 창구생력화와 고객만족에 많은 기여 했고, 그 결과 대외 기관으로부터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인정받아 왔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