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작… 주요 후보 점검

 

 

 

KBS 1TV ‘시사기획 창’은 4일과 11일 ‘대선특별기획’ 2부작을 통해 이번 대선에 나선 주요 후보를 점검한다.

1부 ‘대선후보를 말한다’에서는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와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에 대해 그들은 누구인지, 그들의 자질은 어떤지, 그들에게 제기된 의혹은 무엇인지 등을 조명한다.

특히 경제민주화 등 주요 후보들이 공통으로 내세운 화두와 핵심 정책들을 비교해 살펴본다.

제작진은 2일 “후보들의 강점으로 이미지화된 내용을 탐사보도 기법 등을 동원해 깊이 있게 들여다보고 되짚어봄으로써 유권자들이 그들의 실체에 접근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존 의혹들도 철저한 사실 확인을 토대로 검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부 ‘대통령을 만드는 사람들’에서는 박근혜, 문재인 두 유력후보의 선거캠프에 참여한 사람들을 분석해 향후 5년간 대통령과 함께 대한민국의 5년을 책임질 인재들이 어떤 사람들인지를 파헤친다.

제작진은 “1000명이 훨씬 넘는 두 후보 캠프 참여 인사들의 주요 경력과 학문적 업적, 도덕성 등을 들여다보고 특히 사회관계망 분석(SNA: Social Network Analysis)을 통해 이들이 후보들과 어떤 정치적 인연인지 분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