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가 공립유치원 학급 증설 예산을 삭감하자 학부모들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대전 공립유치원 예산삭감 원상회복을 위한 학부모 모임소속 100여명은 3일 대전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의회가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제대로 논의조차 하지 않고 관련 예산을 삭감한 것을 용납할 수 없다면서 확보된 교육 예산조차 쓰지 못해 교육과학기술부에 반납하려는 것은 대전에서만 발생한 초유의 일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시의회 교육위원회는 내년 공립유치원 학급 증설 예산을 68000만원에서 48000만원으로 일부 삭감하고, 유치원 통학버스 예산 43700만원은 전액 삭감한 예산안을 상임위에서 의결했다.

시의회는 추가 증설된 10개 학급의 담임이 기간제 교사이기 때문에 법령에 어긋난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이에 대해 학부모들은 교과부에서도 문제삼지 않는 사안을 대전시의회만 불가하다는 입장은 인정할 수 없다면서 시의회가 사립유치원의 이익을 대변해 유치원 통학버스 지원 계획도 백지화한 것 아니냐고 비난했다.

이들은 예산의 최종 삭감 여부를 결정할 시의회 예산결산위원회가 열리는 오는 5일까지 사흘동안 시의회 북문 앞에서 결의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학부모 최모(40·)씨는 내년이면 다섯 살이 되는 셋째를 둘째 아이가 다니던 공립유치원에 보내려고 했는데, 경쟁률이 높아 대기자 명단에 올려놨다라면서 다자녀 가족들은 원비도 비싸고 복지혜택도 적은 사립유치원에 보내기가 버겁다. 시의회의 결정에 분통이 터진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