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인 인증(AMCA) 고효율 저소음공조기 개발

 
청남공조(주)에서 개발해 조달청에 등록된 국제공인 인증(AMCA) 송풍기를 탑재한 고효율 저소음공조기.

충북 청남공조(주) (대표 김진홍)는 국제공인 인증(AMCA) 송풍기를 탑재한 고효율 저소음공조기가 다수공급자 계약(MAS) 등록업체로 조달청에 등록됨으로써 도내는 물론 전국적으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이용해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4일 밝혔다.
청남공조(주)는 공조기 전문기업으로 2010년 3월 범양냉방공업(주)에서 분사했으며, 이후 뛰어난 품질과 에너지 절약형 공조기 생산으로 삼성, SK, 현대 등 대기업은 물론 중소업체 납품을 꾸준히 늘려왔다.
기업부설 연구소(소장 이정규)를 둬 친환경 공조기(엔탈피 제어용)를 특허출원했으며, 초저에너지용 제습기의 특허출원을 진행하는 등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남공조(주)는 이외에도 35개의 물품 공조기를 등록, 구매자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정규 연구소장은 “이번 MAS계약 체결로 고품질의 제품을 적정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중소기업의 마케팅에 커다란 활력소가 될 것”이라며 “세계 최고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에 온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조달청 관계자는 “MAS시장의 활성화로 중소기업의 조달물자가 안정적으로 공급되는 구조를 조성, 질 좋은 제품을 적정가격에 공급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종합쇼핑몰 구매를 활성화 해 중소기업의 발전에 일조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