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만달러 수출 계약 … 하노이에 ‘금홍매장 35호점’ 개장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개최한 고려인삼세계투어 베트남 금산인삼 홍보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금산군은 6일~8일 베트남 하노이 최고층 빌딩인 경남랜드마크72 칼리다스에서 고려인삼 우수성 홍보 세미나 및 한류문화공연, 금홍매장 개설 등 현지 유통망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베트남 경남랜드마크72 로비에서 마련된 개막식에는 박동철 금산군수, 구본충 충남도행정부지사, 현지 주재 기관장, 현지 농식품 관계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7개 인삼관련 업체가 참가해 인삼전시 및 홍보 등 모두 159건의 수출 상담을 벌였다.

이번 베트남 홍보에서 수출계약액 85만달러, 수출추진액 626만달러와 현지 매출액 8만3000달러의 실적을 거뒀다.

현지 인삼 유통업자와 마니아들이 참석한 가운데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성낙술 소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한국인삼의 우수성과 의료기관의 임상을 통한 효능을 홍보하고, 승열 등 인삼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현지 식품유통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베트남은 한국산 인삼의 인지도가 다른 동남아 국가들과 비교하여 월등이 높고, 매년 7% 내외의 고도성장을 통한 경제발전으로 저가의 제품보다 인삼성분 함량이 우수한 고품질을 중요시하는 소비자의 트랜드가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홍보행사와 더불어 현지 유통업체인 VKT와 30만달러 수출 협약을 체결하였고, 사비콤 Big-C쇼핑몰에 금홍매장 35호점을 개장했다.

<금산/길효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