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교수진·첨단 실습시설

호서대(총장 강일구)바이오 산업학부가 관련 사업을 선도하는 인력을 양성하며 관련학계 선두그롭으로 나서고 있다.

호서대는 국내 실정에 맞은 4대 핵심분야에서 국민의 건강한 식습관 확립과 고부가 식품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 학과는 바이오 산업을 주도하는 전문지식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현장실습과 인턴십을 통해 업계가 요구하는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바이오 산업학부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업적을 남긴 30여명의 교수진을 확보하고, 첨단 실습 시설로 글로벌 시대에 대응해 나가고 있다.

바이오 산업학부는 생명의 기초 과학 분야를 기반으로 식품영양전공과 식품 공학전공, 한방화장품 전공, 제약공학 전공 과정을 두고있다.

독자적인 전공을 유지 하면서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수 있는 독창적인 응용 바이오 학부로 발전하고 있다.

바이오 산업 학부의 강점은 전공 과목에 대해 기업체와 사회가 요구하는 실사구시형 교육과정을 도입하고, 학생들이 요구하는 다양한 전공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따라 학생들의 학습 능력에 따른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고, 실험실습 중심의 컨덴츠와 인프라 혁신을 통한 연구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 시키고 있다.

그리고 획기적 산학연 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바이오산업 분야의 실전에 강한 문제해결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바이오산업학부는 호서대 학과 경쟁력에서 상위 그룹을 형성하고 3년 평균 취업률이 타 대학의 유사학과에 비해 월등이 높다.

21세기의 국가성장 동력 산업인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성공하고 싶은 학생들이 지원해 자신의 꿈을 펼치기 좋은 학부이다.

호서대 관계자는 “바이오산업학부는 응용바이오 분야로 관련이 있는 전공관련 면허와 자격증이 많아 학생들이 적어도 1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해 졸업할 수 있는 방과후 학습과 동아리 등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영양사와 영양교사, 임상영양사, 비만관리지도사, 식품기사, 위생사, 품질관리기사, 생물공학기사, 중등학교 미용교사, 미용사(피부.헤어), 피부관리사, 화장품품질평가사, 조향사, 메이크업분장사, 아로마테라피기사, 의약정보사, 화학분석사, 산업위생관리사 등이 있다.

이를 통해 임상연구 코디네이터와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자, 의약정보담당자, 위생직 공무원, 응용바이오 관련 국공립연구소, 바이오 벤처기업, 품질관리기사, 마케팅 매니저, 대학교수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아산/서경석>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