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산타’들이 올해도 어김없이 한자리에 모여 축구를 통해 사랑과 희망을 나눴다. 홍명보장학재단(이사장 홍명보)은 16일 오후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셰어 더 드림 풋볼 매치 2012’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는 2003년부터 해마다 성탄절에 자선 축구 경기로 개최되다 지난해부터 실내에서 5대5 풋살 경기로 열리고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자선경기는 런던올림픽 대표 선수로 구성된 ‘희망팀’과 K리그 올스타로 꾸려진 ‘사랑팀’의 맞대결로 치러졌다.

재단 이사장인 홍명보 올림픽 대표팀 감독이 이끄는 희망팀에는 김태영·박건하 ·김봉수 코치, 이범영(부산), 정성룡(수원), 오재석(강원), 윤석영(전남), 김영권(광저우), 황석호(히로시마), 김창수, 박종우(이상 부산) 등 런던올림픽 동메달 주역들이 동참했다.

이에 맞서는 사랑팀에는 최용수 감독의 지휘 아래 안정환 K리그 명예홍보팀장, 신광훈, 황진성(이상 포항), 송진형(제주), 김병지(경남), 김남일(인천) 등이 승선했다.

이날 경기는 사랑팀의 8-7로 승리로 끝났지만 양팀 선수들은 승패를 떠나 박진감 넘치는 골 장면과 재치 넘치는 골 뒤풀이 등으로 경기장을 가득 채운 1만여 관중에 볼거리와 웃음을 선사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