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역사에 새로운 ‘신화’를 쓰는 리오넬 메시(사진·바르셀로나)가 라다멜 팔카오(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맞대결에서 완승했다.

메시는 17일 새벽(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프누 경기장에서 열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2012-2013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16라운드 경기에서 2골을 폭발, 팀의 4-1 완승을 이끌었다.

메시는 이날 터뜨린 2골로 올해 90호골째를 쌓았다.

또 정규리그 6경기 연속으로 한 경기 2골을 터뜨리는 막강한 집중력도 과시했다.

프리메라리가 득점 순위에서도 25골로 팔카오(17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13골·레알마드리드)에 단연 앞섰다.

메시의 활약에 힘입은 바르셀로나는 올 시즌 15승1무(승점 46)로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리그 선두 질주를 계속했다.

바르셀로나를 추격하는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12승1무3패·승점37)는 이날 패배로 승점을 추가하지 못해 승점 차이가 9점으로 벌어졌다.

최근 한 경기에서 5골을 터뜨리는 등 상승세를 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골잡이’ 팔카오는 원정 경기에서 선제골을 뽑아냈지만 팀의 패배로 활약의 빛이 바랬다.

바르셀로나는 경기 내 압도적인 점유율을 지키며 경기를 지배했지만 허를 찔린 일격에 한 골을 먼저 허용했다.

선제골의 주인공은 팔카오였다. 그러나 바르셀로나는 골을 허용한 지 5분 만에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고, 전반 종료 직전에는 역전까지 이뤄냈다.

후반은 혼자 2골을 터뜨린 메시의 독무대였다.

후반 43분 메시는 상대 수비의 실수로 흘러나온 공을 잡아 골키퍼의 키를 넘기는 로빙슛으로 마무리 골을 넣어 4-1 승리를 완성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