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당선인 “불공정·불합리·불균형 등 3불 해소”

 

사진설명: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에서 참석자들이 건배를 하고 있다. 사진은 오른쪽부터 서병수 새누리당 사무총장, 김황식 국무총리,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한덕수 한국무역협회장.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계사년 새해를 맞아 4일 오전 11시 중기중앙회 그랜드홀에서 ‘2013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인사회에는 김황식 국무총리를 비롯, 박재완 기획재정부장관, 홍석우 지식경제부장관, 고흥길 특임장관, 김동수 공정거래위원장,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 최종태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장, 송종호 중소기업청장, 강호인 조달청장 등 경제부처 장·차관과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최고위원, 강창일 국회 지식경제위원장, 유일호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장,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한덕수 한국무역협회 회장, 이희범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경제단체장,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새 정부는 우리 경제구조를 중소기업 중심으로 전환하고, 불공정·불합리·불균형 등의 3불해소를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희망 100년의 첫 해를 맞아 발표한 ‘중소기업 희망 보고’에서는 △중소기업의 생산성 제고 △창의와 혁신 △글로벌화 △기업가 정신 함양 △동반성장과 공정거래 등 중소기업 희망 100년을 위한 5대 핵심 키워드를 통한 한국경제의 견인차로서 중소기업의 역할을 제시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경제를 살리고 중산층을 복원해 모든 국민이 웃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이 적극 앞장서겠다”며, “대기업과 균형성장을 이루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중소기업의 성장이 근로자의 행복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