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모터쇼 14일 개막, 현대 콘셉트카 첫 선… 기아 더 뉴 K7 등 양산차 전시

세계 4대 자동차 전시회 중 하나인 북미국제오토쇼(NAIAS, 디트로이트 모터쇼)가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14일 오후(현지시간) 개막한다.

27일까지 열리는 이번 25회 모터쇼에서는 미국뿐 아니라 한국, 일본, 독일 등 세계 각지의 브랜드가 50여 종의 글로벌·북미 첫 공개 신차를 발표하고 500여 개 이상의 차량을 전시할 예정이다.

디트로이트 모터쇼는 연간 가장 먼저 열리는 모터쇼인 만큼 새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다양한 신차들의 데뷔 무대다.

현대·기아차는 신차, 콘셉트카, 쇼카 등을 포함해 각각 19대, 22대의 차량을 선보인다.

현대차가 전시할 차량 중에서는 콘셉트카 HCD-14에 이목이 쏠린다. 연말에 나올 제네시스 후속 모델의 콘셉트카로 디트로이트에서 최초 공개된다. 그 밖에 에쿠스, 아제라, 쏘나타 하이브리드, 벨로스터, 싼타페 등 미국 시장을 공략할 양산차도 전시한다.

기아차는 작년 11월 국내 출시된 준대형 세단 더 뉴 K7을 북미 지역에 소개한다. 양산차 외에 ‘옵티마 배트맨’, ‘쏘울 그린랜턴’등 애프터마켓 전시용 쇼카도 선뵌다.

안방에서 세계 각지의 손님을 맞는 미국 브랜드도 다양한 신차를 준비했다.

GM(제너럴 모터스)은 디자인과 성능을 강화한 7세대 콜벳, 전기차 기술을 갖춘 럭셔리 쿠페 캐딜락 ELR, 2014년형 실버라도 등 신차를 선보인다.

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한 소형 SUV 트랙스, 패밀리카 올랜도, 중국에서 개발된 소형차 세일,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된 스핀 등 글로벌 공략을 위한 쉐보레 모델도 전시한다.

크라이슬러는 작년 글로벌 최대 실적을 기록한 지프 브랜드의 여러 신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본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는 콤팩트 스포츠 세단 IS의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을 공개한다. 국내에도 상반기 중 출시될 모델이다.

독일의 BMW그룹은 BMW 4시리즈 쿠페 콘셉트카, 4도어 쿠페 디자인을 적용한 뉴 M6 그란 쿠페, 레이스 트랙에 최적화해 개발한 미니 브랜드 페이스맨 존 쿠퍼 웍스를 이번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