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대표팀 출정식

 한국 야구 국가대표팀이 3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을 향한 첫 걸음을 힘차게 내디뎠다.
류중일(삼성) 감독이 이끄는 태극전사들은 15일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린 WBC 출정식에서 새로운 유니폼으로 갈아입고 선전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이승엽(삼성), 김태균(한화), 윤석민(KIA)을 필두로 후보 선수 28명 가운데 19명이 참석했다. 전지훈련지로 일찍 떠난 장원삼·오승환·차우찬(이상 삼성), 이대호(일본 오릭스) 등은 불참했다.
양상문 수석코치, 한용덕 투수코치, 박정태 타격코치, 김동수 배터리코치, 유지현 수비·주루코치 등 코치진도 한자리에 모였다.
3WBC에서 다시 한번 4강 신화 재현에 나선 야구 국가대표팀에는 불안과 기대가 공존한다.
앞선 1·2회 대회에서 4강과 준우승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는데 공헌한 좌완 트로이카류현진(LA)-김광현(SK)-봉중근(LG)이 한꺼번에 불참을 선언했다.
아울러 추신수(신시내티), 김진우(KIA), 홍상삼(두산) 등의 핵심 전력이 고스란히 빠져 전력에서 불안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윤석민이 선발 마운드의 중심을 잡아주고 빠른 투수 교체로 박희수(SK)-정대현(롯데)-오승환(삼성)으로 이어지는 역대 대표팀 최강의 불펜진을 조기에 활용한다면 마운드 공백을 충분히 메울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이승엽(삼성)과 이대호(오릭스), 김태균(한화) 등이 이끄는 타선은 앞선 대회 못지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류 감독은 지난 대회 성적이 너무나 좋았기 때문에 모든 국민이 이번 WBC를 주목하고 있다면서 모든 경기에 전력을 다해서 3월 한 달 동안 온 국민이 심장 소리와 함성 소리로 대한민국을 뜨겁게 만들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승엽 마지막 기회기적 쏠 것
3월에 열리는 3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나서는 국민 타자이승엽(37·삼성)의 각오는 남달랐다.
그에게는 이번이 어쩌면 태극마크를 달고 출전하는 마지막 국제대회이기 때문이다.
이승엽은 15일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린 2013 WBC 야구 국가대표팀 출정식에서 선수단 대표로 나서 출사표를 밝혔다.
그는 한국 대표팀은 팀 전력이 약하다고 할 때 오히려 강한 힘이 나온다면서 최선을 다해 좋은 기록을 세우겠다. 기적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