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함부르크SV의 '해결사' 손흥민(21)이 시즌 7호골을 터뜨리고 도움도 올리면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27일(현지시간) 독일 함부르크의 임테크 아레나에서 열린 베르더 브레멘과의 2012-2013 분데스리가 19라운드 홈경기에서 팀이 0-1로 뒤지던 전반 23분 균형을 맞추는 골을 넣었다.

지난해 11월17일 마인츠와의 12라운드 홈경기에서 결승골로 팀의 1-0 승리를 이끈 이후 7경기 만에 나온 올 시즌 7호골이다.

지난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5골을 기록했던 손흥민은 올 시즌에는 벌써 이를 넘어서 두 자리 수 득점까지 넘보게 됐다.

손흥민은 동점골에 이어 후반 1분에는 데니스 아오고의 역전골을 돕는 등 이날 팀에서 나온 3골에 모두 관여하며 3-2로 승리하는 데 일등공신이 됐다.

손흥민의 활약 덕분에 함부르크는 승점 3점을 획득, 리그 9위(승점 28·골득실 -2)에 자리했다.

굵은 빗줄기 속에 열린 '북독일 더비'에서 함부르크는 초반 패스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고전했다.

전반 7분 메메트 에키치에게 프리킥으로 직접 슈팅을 허용하는 등 흐름을 빼앗겼고, 2분 뒤 아사니 루키미아에게 선제골을 허용했다.

알렉산드르 이그니오브스키가 오른쪽에서 올린 높은 크로스를 문전에서 루키미아가 백헤딩으로 마무리했다.

전반 중반에 접어들며 함부르크가 점차 공격의 활력을 찾아가자 손흥민이 불을 붙였다.

전반 23분 손흥민은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볼을 잡고서 중앙을 향해 파고들다 상대 수비수 테오도르 게브르 셀라시에를 따돌리고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날렸다.

각도가 거의 없었지만, 공은 오른쪽 골대에 정확히 꽂혔다.

골키퍼 제바스티안 밀리츠가 손을 뻗어 막아보려 했으나 그대로 손흥민의 시즌 7호골로 연결됐다.

상대 수비를 절묘하게 제친 데 이어 확실한 결정력까지 뽐낸 완벽한 골이었다.

이어 손흥민은 후반전을 시작한 지 1분도 되지 않아 행운의 도움도 기록했다.

데니스 디크마이어가 오른쪽에서 크로스 한 공이 문전에 자리 잡고 있던 손흥민의 머리에 맞은 뒤 아오고에게 흘렀고, 아오고는 가슴트래핑에 이어 오른발로 마무리했다.

 

역전에 성공한 함부르크는 후반 7분 아르티옴스 루드네브스도 득점 행진에 가세하며 승기를 잡았다.

이때도 손흥민은 아오고가 왼쪽에서 루드네브스에게 크로스하기 전 중앙선 부근에서 아오고에게 절묘하게 공을 찔러줘 결승골의 발판을 마련했다.

브레멘은 2분 뒤 소크라티스의 골로 쫓아갔지만 후반 35분 클레멘스 프리츠, 45분에는 마르코 아르나우토비치가 잇따라 퇴장당하면서 추격의 동력을 잃었다.

함부르크의 승리가 눈앞에 다가온 후반 44분 손흥민은 팬들의 환호 속에 슬로보단 라이코비치와 교체됐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