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 활약하는 손흥민(21·함부르크SV)이 선발로 출전했으나 시즌 10호골 달성에는 실패했다.

손흥민은 16(현지시간) 독일 함부르크 임테크 아레나에서 열린 2012-2013 분데스리가 22라운드 묀헨글라드바흐와의 홈경기에 선발로 나서 후반 30분까지 활약했다.

지난 9일 도르트문트와의 21라운드에서 2골을 터뜨린 손흥민은 이날도 아르티옴스 루드네브스와 투톱을 이뤘으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함부르크는 전반 24분 터진 라파엘 판 더 파르트의 결승골을 지켜 1-0으로 이겼다. 승점 34를 쌓은 함부르크는 리그 6위로 올라섰다.

이틀 전 유로파리그 32강전에서 라치오(이탈리아)와 혈전을 벌인 묀헨글라드바흐를 상대로 함부르크는 전반 주도권을 잡았다.

중앙 미드필더진부터 상대를 압박하면서 활발하게 골문을 두드렸다. 손흥민은 전반 6분 중앙선 부근에서 돌파를 시작,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날카로운 왼발 슈팅을 날리기도 했다.

묀헨글라드바흐는 역습으로 반격을 시도했지만 손흥민과 데니스 아오고, 루드네브스 등의 공세에 시달렸다. 함부르크는 판 더 파르트의 통쾌한 선제골로 먼저 웃었다. 24분 루드네브스의 패스를 받은 판 더 파르트는 페널티아크에서도 벗어난 먼 거리에서 그대로 왼발 슈팅을 때려 시즌 2호골을 터뜨렸다. 레버쿠젠도 막판 활발하게 선수를 바꿔가며 승점을 따내려 애썼지만 결국 함부르크의 승리로 경기는 끝났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