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2013년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계획을 수립, 시행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추진계획을 보면 공문서 감축으로 일하는 방법 개선 학교행정 업무개선 및 효율화 지원 업무경감 분위기 확산 및 제안활성화 등을 통해 교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학교 교육에 보다 충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업무경감을 체감을 위해 교무·행정지원인력 확대 배치 추진 연구학교 운영 간소화 행정감사 처분절차 및 수감자료 간소화 학교현장 행정지원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을 실시한다.

시교육청은 지난 225일 교육청과 학교 직원 15명으로 교직원 업무경감 TF팀을 구성해 2013년 교직원 업무경감 추진에 대한 일선학교 교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교직원 업무경감 TF팀 운영을 활성화해 실질적인 교직원 업무경감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종/정래수>

미리 초인종을 눌러 고층 빈집을 물색하고서 옥상이나 계단층 창문에 묶어둔 밧줄을 이용해 베란다로 침입했다.

일부 주민은 침입 흔적이 없어 피해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다가 절도사건이 발생했으니 주의하라는 관리실 안내방송을 듣고 난 뒤에야 도둑맞은 것을 알기도 했다.

경찰은 은씨에 대해 여죄를 캐는 한편 달아난 공범을 쫓고 있다. <대전/정래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