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 공동 브랜드 ‘굿뜨래’가 2013년 국가브랜드대상(NBA2013)에서 지역 농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 및 농림축산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국가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3년 국가브랜드대상(NBA2013)은 문화·산업·지역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다면평가해 최고의 국내 브랜드를 선정·시상함으로써, 국가의 경쟁력 제고는 물론 글로벌 코리아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하는 브랜드 시상 행사다.

전국 1만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값과 브랜드 대표성·만족도·충성도·글로벌 경쟁력 등 개별값에 브랜드 종합 호감도 가중치를 부여해 산출하는 방식으로 조사된 이번 대상 선정에서 부여군의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지역 농산물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수상은 2004년 굿뜨래브랜드를 개발한 후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은 물론 브랜드에 참여하는 사용승인 조직의 철저한 품질 및 상표를 관리해 온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부여/박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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