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투수 류현진(26·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올 시즌 두 번째 선발 등판에서 메이저리그 첫승을 거둠에 따라 다저스 선발진 내 그의 입지도 더욱 탄탄해질 전망이다.

류현진은 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치러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홈경기에서 6⅓이닝 동안 삼진 6개를 곁들여 3안타에 볼넷 2개만 내주고 2실점했다.

4-2로 리드한 상황에서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고 마운드에서 내려온 류현진은 불펜 투수들의 무실점 투구와 저스틴 셀러스의 쐐기 홈런 속에 다저스가 6-2로 승리하면서 기분 좋은 메이저리그 첫승을 챙겼다.

이로써 류현진은 선발 등판 2경기 만에 시즌 첫승을 신고하며 1승1패를 기록했다. 평균자책점은 2.13.

지난 3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6⅓이닝 동안 3실점(1자책))에 이어 두 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내 투구) 행진이다.

류현진은 경기 초반 공이 높게 형성되면서 안타에 이어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첫 홈런을 허용하며 흔들렸지만 그게 전부였다.

2회부터 류현진은 안정감을 찾으며 이닝을 거듭할수록 점점 더 위력적인 피칭을 거듭했다.

타순이 한 바퀴 돌고, 두 바퀴가 돈 다음에도 피츠버그 타자들은 좀처럼 류현진의 공에 타이밍을 맞추지 못했다. 최고 시속 150㎞를 찍은 직구의 힘과 능수능란한 변화구에 밀리는 기색이 역력했다.

'괴물'의 본능을 되살린 류현진은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와 원투펀치를 이루기에 손색이 없음을 스스로 입증했다.

아울러 다저스의 치열한 선발투수 경쟁에서도 성큼성큼 전진했다.

현재 다저스의 선발진을 보면 1선발 커쇼(2승)가 독보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류현진과 잭 그레인키(평균자책점 0.00)가 1승씩을 거두고 있다.

반면 시범경기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조시 베켓은 류현진에 이어 3선발로 등판해 1패에 평균자책점 4.50에 그치고 있다.

류현진의 선발 경쟁자 중 한 명인 애런 허랭은 트레이드를 통해 콜로라도 로키스로 떠났다.

사실 허랭은 그레인키와 채드 빌링슬리의 몸 상태, 그리고 류현진의 성공 여부가 확실치 않은 상황이라 보험 성격이 짙었다.

하지만 류현진이 첫 경기에서 비교적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렀고, 그레인키도 다저스 첫 등판에서 최상의 몸 상태를 자랑하자 더는 붙잡을 의미가 없어졌다.

다저스는 결국 커쇼와 그레인키에게 1∼2선발을 맡기고 류현진, 베켓, 빌링슬리에게 3∼5선발 자리를 맡기는 식으로 5선발 로테이션을 짤 것으로 예상된다.

예비 선발 자원으로 크리스 카푸아노와 테드 릴리가 있지만 릴리의 경우 어깨 수술 이후 정상적인 몸 상태가 아니다.

류현진은 치열한 다저스 선발투수 경쟁에서 자신의 입지를 결정할 이날 경기에서 진가를 발휘하며 선발 로테이션에서 입지를 굳건히 함은 물론 3~4선발 자리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 류현진이 총 8명의 선발 후보가 경합한 다저스 선발투수 경쟁에서 시즌 초반 2선발 자리를 꿰찬 것은 시범경기 호투도 작용했지만 그보다는 다른 경쟁자들이 개막을 앞두고 부상으로 하나 둘 무너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류현진은 이제 자신의 힘으로 다저스 선발 로테이션에서 높은 순위로 올라설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