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는 현대차 그랜저, 3위 쏘나타 차지



올해 1분기 국내에서 기아차의 경차인 모닝이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1월부터 3월까지 모닝은 내수판매 2만3462대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톡톡 튀는 외관, 경차를 뛰어넘는 고품질 사양, 뛰어난 연비를 갖추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2013년형 모닝의 외관에는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의 범퍼그릴, 안개등, 새롭게 디자인된 14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됐다. 특히 체리핑크, 아쿠아민트 등 컬러로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모닝 전 트림에는 ABS, 뒷좌석 3점식 시트벨트,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이 장착돼 상품성도 뛰어나다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연비는 복합기준으로 15.2㎞/ℓ이다.
판매가격은 가솔린 모델 843만∼1139만원, 바이퓨얼 모델 1038만∼1269만원, 에코플러스 모델 1085만∼1318만원이다.
2위는 현대차 준대형 승용차 그랜저(2만3286대), 3위는 현대차 중형 승용차 쏘나타(2만1920대)가 차지했다.
준중형 승용차 아반떼는 판매대수 2만1285대로 4위에 올랐다. 이어 한국지엠 경차 스파크(1만5533대), 기아차 준중형 K3(1만3659대), 기아차 중형 K5(1만325대) 등 순으로 많이 팔렸다.
르노삼성차의 중형세단 SM5는 7694대 팔리며 모처럼 상위 10위 이내에 진입하는 약진을 했다.
기아차 준대형 K7(7290대)과 현대차 소형 엑센트(6533대)가 그 뒤를 이었다.
상위 10위이내 모델을 제조사별로 보면 현대차와 기아차가 각각 4개였고, 르노삼성차 1개, 한국지엠 1개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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