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감한 투자, 기술력·품질 인정… 프리미엄 브랜드로 위상 강화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올해 1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은 1조6791억 원, 영업이익 2544억 원을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14.4% 상승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경제 침체와 장기적인 경기 둔화 등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한국타이어가 높은 영업이익률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적극적이고 안목 있는 투자를 통해 확보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프리미엄 타이어 브랜드로서 이미지 강화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프리미엄 타이어 이미지는 초고성능(UHP: Ultra High Performance) 타이어의 매출을 크게 증가됐다.

특히 유럽 시장의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액이 약 64%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신흥시장에서의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 또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러시아 약 80%, CIS(독립국가연합) 약 77%, 아시아태평양 약 40% 매출액이 급증하며 전체 매출액 증가로 이어졌다. 또한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신차용(OE: Original Equipment)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액이 약 16% 증가했다.

한국타이어는 신축중앙연구소 설립 및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글로벌 타이어 업계를 선도하고 차별화된 기술 개발을 강화하여, 프리미엄 타이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 및 품질도 동시에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적극적이고 안목 있는 투자와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올 1분기에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품질 향상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제고로 글로벌 톱5 진입을 가시화할 계획”이라 밝혔다.

<금산/길효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