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온천치유 건강특화거리 제천-한방자연치유센터 건립

 대전 유성온천 지역에 온천치유 건강특화거리가 조성되고 충북 제천에는 한방자연치유센터가 건립된다.
국토교통부는 내륙권발전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이와 같은 내용의 ‘외국인을 위한 휴양형 의료관광 연계협력사업’을 내륙권 지자체와 협력해 올해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내륙권에 산재된 의료인프라와 관광자원을 연계해 해외 의료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국토부가 지원하고 대전, 세종, 강원, 충북, 충남 등 5개 시·도가 공동 추진하는 것이다.
대전 유성온천지역에는 족욕체험장을 확대하고 황톳길을 조성하는 등 경관을 정비해 ‘온천치유 건강특화거리’를 조성하기로 했다.
또 의료기관이 밀집된 대전 둔산동 일대에는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휴양시설과 관광시설 등을 갖춘 ‘메디컬 스트리트’를 만든다.
충북 제천에는 휴양·치유·관광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한방자연치유센터’를 조성하고, 충남 금산에는 ‘한방아토피 치유센터 및 치유마을’을 조성하는 등 지역별 거점에 휴양의료 인프라 시설을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국토부는 인프라 확충과 병행해 외국인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의료관광 팸투어, 해외공동 홍보마케팅, 의료관광 국제컨퍼런스 개최’ 등 다양한 사업도 전개해나가기로 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휴양형 의료관광사업이 활성화되면 내륙권의 관광자원과 연계돼 새로운 관광 수요창출과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래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