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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톡스 푸드로 ‘황사’이기기
디톡스 푸드로 ‘황사’이기기
  • 김재옥
  • 승인 2013.05.21 20: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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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겹살·양파·클로렐라·굴·조개 먼지 속 중금속 배출 돕고 해독 효과

●황사에 좋은 디톡스 음식들
황사먼지 속에는 몸에 해로운 수은, 알루미늄, 비소, 카드뮴, 납 등의 중금속들은 체내로 흡수되면 배출되기 어려우나, 유독 물질의 흡수를 막는 것으로 알려진 ‘디톡스 푸드’들을 섭취하면 이러한 중금속의 배출을 촉진시킬 수 있다. 따라서 황사철에는 디톡스푸드를 활용한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실제로 황사음식의 대명사가 된 삼겹살은 메티오닌(methionine)과 시스틴(cystine) 등의 함황아미노산(황이 함유된 아미노산)이 다량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은 납 등 유해물질의 체내 흡수를 막는다. 또한 유황은 중금속을 수용성 변환시켜 인체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돕는다. 마늘, 양파는 수은과 비소를 해독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굴, 조개 등의 어패류, 클로랠라는 카드뮴해독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호두 잣 등의 견과류 알류미늄 등의 중금속을 해독하는데 좋다.

●디톡스 효과가 있는 음식
수은해독 - 양파, 마늘, 굴, 전복 등 아연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 섭취
비소해독 - 마늘, 양파, 파 등
카드뮴 해독 - 조개, 굴, 전복 등의 어패류와 클로렐라
알루미늄 - 호두, 잣 등의 견과류와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납 - 돼지고기, 깻잎, 시금치 등(돼지고기는 목과 기관지의 중금속 제거에 효과적)


황사에 좋은 음식으로 ‘일본풍 삼겹살 찜’ 등의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겠다. 대중적이지만 조금은 진부한 삼겹살을 일본 간장과 함께 삶아낸 이 요리는 느끼함이 없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삼겹살과 클로렐라, 양파 등 대표적인 디톡스 음식들이 다량 사용되어 황사철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황사요리’로 알맞다.

 ●재료
국산 흑돼지 삼겹살 300g, 일본 간장, 정종, 설탕 약간, 통후추 약간, 대파, 클로렐라 1개, 양파 1/2개

●만드는 방법
1. 삼겹살을 프라이팬에 색깔이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낸다.
2. 구운 삼겹살을 일본간장, 설탕, 통후추, 마늘, 정종, 팔각을 넣어 3시간 정도 푹 삶아 낸다.
3. 삼겹살 중간 부위에 양념이 밴 것을 확인하고, 양념이 배지 않았으면 더 삶는다.
4. 삶아 낸 삼겹살에 살짝 볶아낸 클로렐라, 양파, 등의 채소를 더불어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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