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서광교회 ‘성령바람 전도축제’  
청주 서광교회(목사 박종운)가 14일부터 3일 동안 ‘바람바람 성령바람 전도축제’를 진행한다.

이날 전도축제에는 대전 중문교회 장경동 목사와 부산 포도원교회 김문훈 목사, 천안 빛된교회 이장원 목사 등이 강사로 나서 효과적인 전도사역에 대해 말씀을 전할 예정이다. 문의=043-233-0692.

●어린이전도협회 청주지회 여름연합 성경캠프  
어린이전도협회 청주지회가 27일부터 6일 동안 진천 청소년 수련원에서 ‘연합 여름성경캠프’를 진행한다.

이날 성경캠프는 ‘보혜사 성령님 터치 앤 액션’이라는 주제로 성경공부와 찬양, QT와 물놀이 등의 프로그램으로 두 차례로 나뉘어 열린다. 문의=043-222-3212.

●좋은나무 기독학교 가을학기 학생모집
크리스천 대안학교인 좋은나무 기독학교(교감 최준각)가 7월 한 달 동안 2013 가을학기 학생들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유아와 초·중·고교생이며 좋은나무 기독학교 카페나 교무실에 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제출하면 된다. 문의=070-4290-4294.

●원불교 평양교구 통일강연회
원불교 평양교구는 오는 19일 오후 4시 30분 서울 흑석동 원불교서울회관에서 경남대 윤대규 부총장을 초청해 통일강연회를 연다.

한국전쟁 정전협정 60주년 기념으로 열리는 강연회에서 윤 부총장은 ‘한반도 상생과 평화의 미래체제’를 주제로 강연한다.
원불교 평양교구는 이번 강연회를 시작으로 통일 교육훈련과 통일 문화사업 등을 본격적으로 벌일 계획이다.

●노인자살예방프로그램 내(來)생의 봄날 강사교육
대한불교 조계종 산하 불교여성개발원 웰다잉본부는 오는 19∼23일 3기 ‘노인자살예방프로그램 내(來)생의 봄날 강사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대상은 노인자살예방 강사 희망자이며 사회복지사와 간호사, 노인요양사, 명상지도사, 교사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전공자를 우대해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이론 교육과 함께 집단상담기법, 명상, 웃음치료, 음악치료, 스피치 교육 등 다양한 실무를 중심으로 나흘간 23시간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을 마치면 수료증을 수여하고 ㈔지혜로운여성이 위탁 운영하는 성남의 고등동복지회관을 비롯한 노인복지기관 강사로 파견된다.
문의 및 신청은 홈페이지(www.bwdi.or.kr)와 전화(☏02-722-2101~2)로 하면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