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 한복을 입는 아동 연령대가 넓어지면서 아동용 한복 매출이 증가했다.
이마트는 지난달 15일부터 2주 동안 아동용 한복의 매출을 집계한 결과, 작년 같은 기간보다 69.8% 신장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설은 전년보다 3.8%, 추석은 2012년 추석 때보다 6.7% 신장하는 등 아동용 한복 매출은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롯데마트에서도 아동용 한복 매출은 증가세를 띠고 있다.
2012년 설에는 전년보다 27.6%, 이듬해에는 2011년보다 35.0% 매출이 늘었다.
추석에도 매출이 증가해 2011년 기준으로 20127.9%, 작년 17.0%씩 증가했다.
홈플러스에서는 매년 아동용 한복 매출이 35%씩 증가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최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캐릭터를 넣은 한복을 판매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아동용 한복은 보통 57세용이 많이 팔리지만 올해는 35세용과 811세용 한복을 찾는 수요도 증가해 전체 매출은 늘고 물량은 조기에 소진됐다고 전했다.
<김재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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