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엄마’인 여성, ‘엄마’가 되려는 여성, 앞으로 ‘엄마’가 될 여성, 그리고  이러한 여성이 궁금한 모든 이들은 이제 새로운 삶의 방식으로 변해야 합니다.

 광속도로 변화되는 세상, 이젠 더 이상 지식이 아닌, 지혜가 요구되는 세상, 일-가정, 일-학습의 균형, IOT와 가족해체 등 작금의 사회문제 속에서 개인의 삶의 진정한 행복을 위해 저자는 ‘학습(學習)’의 궁극적 정의인 ‘치열한 삶을 배우는’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가이드하고 있다.

 과거와 미래, 인간과 기계, 정신과 물질, 의식과 생각, 심리와 환경, 생존과 존재, 남성성과 여성성 등 시대의 전환기인 플맆(FILP)시대의 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있어 다양한 분야의 학문적 융합과 경험을 토대로 지혜를 실천하는 방식을 서술함에 있어 저자는 실천의 제 1선에 ‘MOTHER’를 두고 있다.

 자녀를 낳고 교육시켜 사회화시키기 위한 진정한 교육은 ‘아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아는 것’과 ‘사는 것’의 연결에 있으며 ‘내가 사는 것’과 ‘남이 사는 것’을 연결해 내는 ‘관계능력’도 내 삶의 방향과 방식이 정해져야 키울 수 있는 능력이 된다.

 이 책은 ‘M.O.T.H.E.R.’가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의미를 탐색해 기본적인 ‘엄마로서의 역할’을 거론한 후 알파벳 하나하나가 담고 있는 거대한 ‘엄마’라는 ‘바다’를 탐험하고 있다.

 M.O.T.H.E.R.-M(Modeling), O(Open-mindedness), T(Temperance), H(Habit), E(Emotion), R(Religiousness)을 키워드로 선정, 이를 중심축으로 한 구체적인 엄마로서의 역할이 제대로 수행된다면 이것이야말로 궁극적으로 ‘내 자녀가 자신의 삶에서 성공’을 이루게 하는 제대로 된 가정교육임을 피력하고자 하였다.

 이 책을 통해 엄마 자신에게는 ‘개인으로서의 나’의 성장을 이루고 나아가 남편과 자녀의 성장을 도모해 의식 높은 가족으로 거듭나 주변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존재가 되길 바라며 아울러

 ‘MOTHER’를 퍼스트 펭귄, 체인지 메이커, 호모임팩타쿠스로 정의함으로써 다시 새롭게 탄생한 Re-Mother로의 진정한 엄마로서의 존재가치를 추구하길 바라고 있다.

목차

Part 1. 문제제기
엄마는 불안하다


Part 2. 나의 가치 (Virtue & Role)
1. 엄마로서의 나의 가치(Virtue)
2. 엄마로서의 나의 역할(Role)
M.O.T.H.E.R. Modeling
나를 닮아도 괜찮은 엄마인 나를 보여줍시다.
M.O.T.H.E.R. Open-mindedness
열린 사고, 열린 마음. 입체적 사고를 보여줍시다.
M.O.T.H.E.R. Temperance
절제를 통한 포용적 사고를 보여줍시다.
M.O.T.H.E.R. - Habit
삶의 패턴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시작을 보여줍시다.
M.O.T.H.E.R. Emotion
양면적 감정이 동시에 존재하는 삶의 효율성을 보여줍시다.
M.O.T.H.E.R. Religiousness
삶의 비전과 가치, 진정한 자아실현 추구의 나를 보여줍시다.


Part 3. Re-Mother
1. Expanding Consciousness (의식의 확장)
2. Future For NAE-I (내 아이를 위한 미래)
3. Re-New (다시 새롭게)


글 들어가며
글 나가며



저자 : 김윤희
사양 : 152×225 / 254/ 무선제본
ISBN : 978-89-6249-084-8
정가 : 15,000
발행일 : 2014827
발행처 : 도서출판 서훈(TEL/02-324-6577, FAX/02-324-6177)
Homepage : http://www.choolpansa.com
E-mail : josgo@hanmail.net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