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의 모회사인 인도 마힌드라그룹이 한국의 전기차 시장에도 진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힌드라그룹의 전기차 사업 부분인 ‘마힌드라 레바’의 체탄 마이니 최고경영자(CEO)는 22일(현지시간) 세계 최초 전기차 대회인 ‘포뮬러E’가 열린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에서 한국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포물러E에 출전한 마힌드라그룹은 2010년 ‘레바 전기차’의 지분 55.2%를 인수해 마힌드라 레바를 설립했고 현재 자체 개발한 순수 전기차인 ‘이투오(e2o)’를 양산하고 있다.

이투오는 현재 유럽지역에서 1800대가 팔린 것을 비롯해 전 세계 24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마힌드라는 인구 약 73만 명의 부탄 정부와도 전기차 공급 협약을 맺었다.

마이니 CEO는 “앞으로 유럽뿐만 아니라 버뮤다, 네팔, 스리랑카, 부탄 등에도 진출할 계획”이라며 “한국도 전기차에 대한 지원 확대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만큼 진출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마힌드라그룹은 2010년 약 5천억원을 투입해 쌍용차를 인수했으며 현재 지분 72.85%를 보유한 대주주이기도 하다.

마이니 CEO는 “마힌드라그룹의 각 사업은 독립적이지만 서로 공조함으로써 시너지를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 쌍용차와도 같이 할 수 있는 사업이 있는지 현재 알아보는 단계”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