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2월 14일)을 맞아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안중근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is.gd/2WuM1I)에 올렸다.

이 동영상은 지난해 10월 안중근 의사 의거일에 맞춰 제작한 영어 및 한국어 동영상을 재편집해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만든 것이다.

서 교수는 "지난해 10월에는 뉴욕타임스, CNN 등 전 세계 194개국 605개 주요 언론 매체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안중근 홍보 동영상을 홍보하는 데 주력했지만 이번에는 국내 네티즌을 대상으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2월 14일 하면 대부분 젊은이는 '밸런타인데이'로만 알고 있지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이라고는 알지 못한다"며 "우리 역사의 '중요한 날'을 기억하자는 취지에서 동영상을 게시했다"고 설명했다.  
6분 분량의 이 동영상은 안중근 의사의 의거 소개, 안중근 의사 추모 및 재평가,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동양평화론' 등을 들려준다.

메가스터디가 후원했고 가수 윤종신이 내레이션으로 동참했다.

각종 포털 사이트, 아프리카TV, 서 교수의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kyoungdukPR)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서 교수는 시민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손도장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안중근 관련 책 출판 및 영상 제작 등으로 전 세계에 안중근 의사를 널리 알리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