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오늘 개막 103편 영화 6일간 상영

(제천=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영화와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한여름의 축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오는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영화제의 서막을 연다.

11회를 맞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지난해보다 10여편이 늘어난 25개국 103편의 영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역대 최다 규모를 자랑하며, 이승환, 혁오, 정엽, 시오엔, DJ 줄리안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 최고 뮤지션과 함께한다.

13일 청풍호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개막식에는 이근규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허진호 집행위원장, 홍보대사 최시원, 한선화, 제천영화음악상 수상자 이병우 음악감독을 비롯한 유명 감독 및 배우 등 다양한 영화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오상진과 장윤주의 진행으로 이뤄지는 이번 개막식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넘쳐난다.

바버렛츠의 오프닝 공연에 이어 올해 제천영화음악상 수상자로 선정된 이병우 음악감독은 제천영화음악상 시상식과 함께 특별 공연을 선보이며, 개막작 ‘다방의 푸른 꿈’의 주인공 김시스터즈의 김민자는 무대 인사 및 바버렛츠와의 합동 공연을 통해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오는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간 개최되는 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메가박스 제천, 의림지무대, 청풍호반무대, 제천시 문화회관을 비롯해 제천시 일대, 국내외에서 초청된 음악영화 상영과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 그리고 관객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