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세한 감정연기 '독보적'

▲ <사진 제이와이드컴퍼니 제공>

(동양일보 고경수 기자) 배우 엄지원이 영화 '소원'에 이어 '더 폰'까지 최고 흥행작을 만들며 독보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엄지원은 영화 ‘소원’ 으로 '2013년 10월 최고 흥행 한국영화' 기록을 세우며 그해 여우주연상을 거머 쥐었으며 영화 '더 폰'을 통해 다시 한번 2015년 하반기 극장가의 흥행 여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영화 '더 폰' (감독 김봉주)은 1년 전 살해당한 아내로부터 우연히 전화를 받게 된 남편(손현주)이 과거를 되돌려 아내를 구하기 위해 벌이는 단 하루의 사투를 그린 추격 스릴러 물이다.

'더 폰’ 에서 엄지원은 정체불명의 용의자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조연수’로 분해 밤새도록 빗속을 맨발로 뛰고, 배성우와 치열한 몸싸움을 벌이는 등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 잡았다.

이처럼 '더 폰' 의 놀라운 흥행기록 속에는 엄지원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연기까지 한 몫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엄지원은 "감독님, 피디님, 이 영화와 함께한 모든 스텝들 그리고 출연한 모든 배우들의 끈끈한 팀워크 덕에 좋은결과가 나오게 돼 감사하다. 사랑주신만큼 더 좋은 연기로 보답하겠다." 며 간단한 소감을 덧붙였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다 들며 자신만의 개성 있는 연기로 충무로의 대세 배우로 떠오른 엄지원은 다음 영화 '미씽'을 통해 또 다른 매력으로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개봉 기대작으로 떠오르는 영화 '미씽'은 딸과 함께 흔적도 없이 사라진 부모와 그들을 찾으려는 엄마의 4일간의 추적을 다룬 영화로 내년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