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5 청년응원프로젝트… 고객투표 1위

▲ 어부김씨 김대순 대표.

(동양일보 경철수 기자)청년 생선장수 ‘어부김씨’의 김대순 대표가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입점했다.

롯데닷컴은 지난달부터 ‘2035 청년 응원 프로젝트’ 청년의 봄을 진행해 왔다. 청년의 봄은 롯데닷컴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20∼35세 청년사업가를 지원하기 위해 만든 프로젝트다.

아이디어는 많지만 현실적으로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자원이 부족한 청년 사업가를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그 열기가 뜨거워 지난달 21일부터 지난 3일까지 ‘청년의 봄’에 지원한 청년 사업가는 총 110명으로 5명을 뽑는 예선까지 2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그리고 본선이 시작된 4월 11일부터는 1차 선발된 5명을 대상으로 일주일 간 고객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투표에 참여한 1만279명의 고객 중 3557명의 고객이 뽑은 ‘어부김씨’가 최종 지원업체로 결정됐다.

김 대표의 ‘어부김씨’는 100% 친환경 함초자염으로 만든 ‘황기함초 간 고등어’를 판매하는 업체다.

31살 회사원이었던 김 대표가 ‘어부김씨’로 사업을 시작하게 된 것은 지난해 9월부터. 김 대표의 아버지는 황기 등 약초와 함초자염으로 간을 한 고등어를 개발했지만, 마케팅과 홍보 부족으로 판매량은 저조했다.

이에 김 대표는 모아둔 3000만원으로 회사의 BI와 CI를 정비하고,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아 온라인시장에 진출했다.

롯데닷컴은 어부김씨 김대순 대표에게 온라인쇼핑몰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1000만원 상당의 광고·판촉비를 지원한다. 그리고 현재 다양한 국내외 쇼핑몰과 제휴해 ‘온라인 쇼핑허브’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롯데닷컴 만의 장점을 십분 발휘, 어부김씨의 쇼핑판로 확장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어부김씨 김 대표는 “롯데닷컴 청년의 봄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가질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경철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