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종영… 후속 프로그램 미정

(연합뉴스)화제와 논란의 중심에 섰던 SBS TV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가 15개월 만에 막을 내린다.

SBS는 4일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가 시즌2를 기약하며 오는 18일 종영한다”고 밝혔다. ‘동상이몽’ 후속 프로그램은 미정이다.

지난해 4월 25일 시작한 ‘동상이몽’은 사춘기 자녀와 부모가 갈등 원인을 찾고 화해를 모색하는 과정을 담았다. 프로그램은 외모 콤플렉스 등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고민을 같은 눈높이에서 공감하려고 애쓰면서 호평을 받았다.

MC 유재석과 김구라뿐 아니라 서장훈 등 패널의 따끔하면서도 진솔한 조언도 프로그램을 계속 보게 하는 요인 중 하나였다.

‘동상이몽’은 10대 청소년들의 호응 속에 가족 예능으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은 회가 거듭될수록 자극적인 내용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딸에게 과도하게 신체를 접촉하는 아버지 이야기를 다룬 지난해 7월 방송은 조작 의혹이 제기되면서 제작진과 MC가 사과하는 일까지 있었다.

다섯 자매 중 유독 넷째만 따돌림당하고 허드렛일을 도맡아 하는 지난달 6일 방송도 아동학대 논란을 일으켰다.

이 때문에 온라인에서는 제작진을 질타하고 프로그램 폐지를 요구하는 여론이 적지 않았다.

TV에 자신과 가족의 사생활을 드러낼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방송 1년여를 넘기면서 소재가 바닥을 드러낸 것도 종영 결정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