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종영 ‘뷰티풀 마인드’ 2%대 추락 ‘닥터스’ 20% 문턱서 덜컥… 18%대로

(동양일보)종영을 한 회 앞둔 KBS 2TV 월화극 ‘뷰티풀 마인드’의 시청률이 2%대까지 추락했다.

2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밤 10시 방송된 ‘뷰티풀 마인드’ 13회는 전국과 수도권 시청률이 나란히 2.8%로 집계됐다. 자체 최저 성적이다.

3~4%의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하며 맥을 못추다 결국 예정보다 2회 조기 종영이 선고된 ‘뷰티풀 마인드’는 막판까지 시청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시청률이 2%대까지 떨어지고 말았다.

병원을 무대로 공감능력 장애가 있는 천재 의사와 탐욕에 눈이 먼 자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사건들로 초반에는 신선함을 줬지만, 전체적으로 견고하지 못한 이야기로 많은 허점을 노출했다.

같은 의학 드라마로 월화 밤 10시 ‘뷰티풀 마인드’와 맞대결을 펼친 SBS TV ‘닥터스’는 시청률 20%를 눈앞에 두고 한 달째 주춤한 상태다.

지난달 4일 5회에서 수도권 시청률 20%를 넘어서고, 6회에서는 전국 시청률이 19.7%까지 치고 올라가 20%를 가볍게 넘을 것으로 보였던 ‘닥터스’는 이후 한 달째 답보 상태다.

결국 ‘닥터스’는 1일 13회에서 전국 18.5%를 기록하며 시청률이 18%대로 떨어졌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