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유와 맨시티의 경기 모습. (AP=연합뉴스)

맨체스터시티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시즌 첫 라이벌 경기인 '맨체스터 더비'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낚았다.

맨체스터시티는 10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2016-2017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원정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이번 시즌 개막 후 나란히 3연승을 달리던 두 팀의 맞대결에서 승리한 맨체스터시티는 4연승을 이어갔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

특히 이번 시즌을 앞두고 두 팀의 지휘봉을 새로 잡은 펩 과르디올라(맨체스터시티), 조제 모리뉴(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의 '사령탑 대결'에서도 과르디올라 감독이 먼저 웃게 됐다.

경기 시작 후 맨체스터시티의 기세가 강했다.

맨체스터시티는 전반 15분에 케빈 더 브라위너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켈레치 이헤나초의 헤딩 패스를 이어받은 더 브라위너가 오른발 슛으로 선제골을 넣은 것이다.

더 브라위너는 두 번째 골도 사실상 만들어냈다.

전반 36분에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왼발슛을 시도한 것이 골대를 맞고 나왔고 이것이 골문 앞에 서 있던 이헤나초 쪽으로 향한 것이다.

이헤나초는 이것을 그대로 왼발슛으로 연결, 2-0을 만들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영입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만회 골을 뽑아냈다.

전반 42분에 문전 혼전 상황에서 흘러나오는 공을 그대로 오른발 슛으로 한 골을 만회했다.

후반 들어 두 팀은 결국 서로 득점을 올리지 못하고 2-1, 맨체스터시티의 승리로 경기가 끝났다.

후반 25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마커스 래시퍼드가 오른발 슛으로 상대 골문을 갈라 잠시 환호했으나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아 아쉬움을 삼켰다.

래시퍼드의 슛이 이브라히모비치의 몸에 맞고 굴절됐는데 이때 이브라히모비치가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날 경기는 과르디올라와 모리뉴 감독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첫 맞대결이라는 점과 양 팀 선수들의 총 이적료가 6억 파운드(약 8천800억원)를 넘는 '비싼' 경기로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