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크루즈 영화 ‘잭 리처: 네버 고 백’ 홍보차 방문

(연합뉴스)“늘 한국에 올 때마다 따뜻한 환영을 받습니다. 많은 분이 공항까지 아침에 나오시는 게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잘 알죠. 한국을 정말 좋아하고, 한국 국민을 정말 좋아합니다.”

오는 24일 개봉하는 영화 ‘잭 리처:네버 고 백’ 홍보차 내한한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는 7일 호텔 리츠칼튼 서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8번째로 한국을 찾은 소감을 이렇게 말했다. 톰 크루즈는 1994년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작전명 발키리’ 등을 들고 월드투어 때마다 한국을 빼놓지 않고 찾았다.

이번에 그가 주연한 ‘잭 리처:네버 고 백’(11월 24일)은 비상한 두뇌와 타고난 직감을 지닌 잭 리처가 군사 스파이 혐의로 자신의 후임인 수잔 터너 소령이 체포되고, 주변 인물들이 살해당하자 그 뒤에 거대한 음모가 있음을 직감하고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내용의 액션영화다.

올해 54살인 톰 크루즈는 총 대신 주먹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맨몸 액션’과 자동차 추격전 등을 대역 없이 모두 소화해냈다.

건물 옥상에서 자동차 지붕으로 뛰어내리거나 장비 없이 배수관을 맨손으로 오르고, 내리막 계단을 자동차로 내려가는 스턴트 연기를 직접 해냈다.

“언제나 이런 작업은 어렵고 힘든 부분이 있죠. 실제로 신체적으로 힘든 순간도 몇 번 있었습니다. 특히 자동차 유리를 깨면서 펀치를 날리는 액션은 처음 해봤는데, 어려웠죠. 케이지(창고) 안에서 싸우는 격투신도 힘든 촬영 중 하나였습니다. 촬영 전 준비도 열심히 하고 상대방에 대한 움직임에도 미리 대비하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여러 번 반복해서 액션 타이밍을 잘 알고 있는 게 중요하죠.”

이날 오전 7시 전용기를 타고 김포공항으로 입국한 톰 크루즈와 즈윅 감독은 기자회견 이전에 TV 예능 프로그램 ‘택시’도 촬영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