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혜 연예인으로 거론된 가수 이승철·YG 양현석도 반박

(연합뉴스)‘최순실 게이트’의 특혜 연예인 루머에 휘말린 당사자들이 강하게 반박하거나 법적 조처를 선언하는 등 정면 대응에 나섰다.

14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확산한 증권가정보지(일명 찌라시)에 특혜 연예인으로 거론된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 측은 “허위, 악성 글에 대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제시카 소속사 코리델엔터테인먼트는 “‘최순실 게이트’ 특혜 연예인 발언을 한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도 현재 떠돈 찌라시에 대해 사실무근임을 밝힌 상황에서 확인되지 않은 글을 악의적으로 편집해 마치 실제 기사인 것처럼 올리는 등 온라인과 SNS에서 확대 재생산되고 있다”며 “어떤 근거와 정황도 없이 이름이 거론됐다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국가적으로 중대 사건인 만큼 간과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승철도 앞서 지난 11일 안 의원의 발언에 대해 “국정이 농단된 중대한 이 시국에 연예인게임, 이니셜게임을 하시는 건가요?”라며 “‘생뚱맞은 가수가 특혜를 받았다.’, ‘사진이 공개되면 그 가수 생명, 가수 인생이 끝장난다’고 하셨는데 그 가수가 저를 지칭하는 것인지요?”란 글을 게재했다.

이승철의 한 측근은 “당시 이승철 씨와 안 좋게 헤어진 분”이라며 “마약을 언급한 걸 보면 안 좋은 감정에 대한 보복성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도 지난 10일 SBS ‘K팝 스타 6’ 제작발표회에서 최순실 씨의 측근인 차은택 씨와 관련한 루머에 대한 질문을 받고 반박했다.

양 대표는 “차은택 감독과 YG의 연관성은 0%”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