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U-20 여자축구대표팀이 2016 국제축구연맹(FIFA) U-20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에서 첫 승리를 따내고 8강 진출의 불씨를 살렸다.

정성천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7일(한국시간) 파푸아뉴기니 국립축구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D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후반에만 3골을 몰아치며 '약체' 베네수엘라를 3-0으로 물리쳤다.

멕시코와 1차전에서 0-2로 패했던 한국은 2차전 승리로 승점3(골득실+1)을 확보, 멕시코(승점 3·골득실-1)와 동률을 이뤘지만 골득실에서 앞서며 조 2위로 올라섰다. 조별리그 1, 2위는 8강에 진출한다. 2차전까지 독일이 2연승(승점 6)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전반에 일방적인 공세를 펼쳤음에도 득점에 실패한 한국은 후반 7분 골대까지 때리는 불운을 겪으며 좀처럼 골맛을 보지 못했다.

한국은 후반 28분 페널티지역에서 반칙으로 베네수엘라에 페널티킥을 내주며 위기를 맞았지만 골키퍼 김민정(대덕대)의 선방으로 실점을 막았다.

위기를 넘긴 한국은 곧바로 후반 32분 상대 수비수의 핸드볼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얻으며 반전에 성공했다.

페널티키커로 나선 대표팀 에이스 남궁예지(고려대)는 정확한 슈팅으로 결승골을 뽑아냈다.

기세가 오른 한국은 후반 35분 한채린(위덕대)의 추가골에 이어 후반 45분 김성미(울산과학대)의 쐐기골이 이어지며 대승을 마무리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