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꿈나무에 ‘원 포인트’ 레슨

▲ 남자 골프 세계랭킹 1위 조던스피스가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언더아머 브랜드 하우스에서 열린 스포츠웨어 브랜드 ‘언더아머’ 매장 오픈행사에 참석해 한국 골프 유망주들에게 레슨을 하고 있다.

남자골프 세계 최정상급 선수인 조던 스피스(24·미국)가 19일 한국을 찾았다.

스피스는 이날 오후 후원사인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의 코리아 런칭 행사차 우리나라를 찾아 언더아머의 한국 진출을 축하했다.

스피스의 한국 방문은 2015년 10월 인천에서 열린 프레지던츠컵 대회 출전 이후 1년 3개월 만이다.

전날 일본 도쿄에서 행사를 마치고 이날 한국에 온 스피스는 서울 강남의 언더아머 코리아 브랜드 하우스에서 골프 꿈나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꿈나무들에게 ‘원 포인트 레슨’을 해주고, 직접 스윙 시범도 보였다.

“좋은 선수가 돼라, 몇 년 후에 같이 보자” 등의 격려도 잊지 않았다. 그는 자신이 개발에 참여한 골프화 ‘스피스 원’을 선물로 주기도 했다.

스피스는 이어 올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의 복귀에 대해 그는 “우즈의 복귀는 골프 산업에 큰 도움이 된다”며 존경하는 사람 중 한 명이라고 반겼다. 그러면서 “우즈의 복귀로 재미있는 한 해가 될 것 같다”고 기대했다.

1위에서 4위까지 떨어진 세계랭킹은 “복귀해야죠”라고 짧게 말하며 웃었다.

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한국 선수들에 대해서는 “한국 선수들이 잘하고 있고, 나도 그들과 플레이를 하면서 즐긴다”며 “해외의 재능있는 선수들이 오는 것은 투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스피스는 “앞으로 투어 참석차 한국에 다시 올 계획을 갖고 있다”며 “자주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도 오는 10월 한국에서 열리는 PGA 투어 정규대회 ‘CJ컵@나인브릿지’ 출전에 대해서는 “7월까지밖에 일정을 확정하지 못해 지금으로서는 뭐라고 말할 수 없다”고 즉답을 피했다. 스피스는 한 시간가량 서울에 머문 뒤 다시 공항으로 이동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