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신보 이인수(왼쪽 세 번째) 이사장이 20일 집무실에서 성춘경 중소기업은행 충북본부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경철수 기자)충북신용보증재단이 20일 중소기업은행 충청본부와 무방문 신용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이인수 충북신보 이사장은 집무실에서 성춘경 중소기업은행 충북본부장과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무방문 신용보증 서비스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은 앞으로 재단 방문 없이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대출상담과 보증신청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충북신보와 기업은행은 소상공인을 위한 편의 제공을 위해 이미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 중에 있다.

지난해 4월 기업은행의 인터넷 및 모바일뱅킹(i-ONE뱅크)을 통해 보증신청부터 대출실행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모바일 신용보증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모바일을 통한 신용보증에 이어 이번에 무방문 신용보증지원 업무협약까지 체결함에 따라 도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기업은행의 온-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충북신보의 보증업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인수 충북신보 이사장은 “도내 소상공인의 편리한 보증이용을 위해 무방문 신용보증지원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소상공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재단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