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프로축구 명문클럽 레알 마드리드가 발렌시아 원정에서 전반에만 두 골을 허용하며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3일(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의 에스타디오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2016-2017 프리메라리가 16라운드 원정경기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한 골을 넣었음에도 발렌시아에 1-2로 무릎을 꿇었다.

원정길에 나선 레알 마드리드는 호날두와 카림 벤제마 등 호화 선발진을 내세우고도 전반 초반 이른 실점 탓에 승부의 흐름을 발렌시아에 빼앗겼다.

발렌시아는 빠른 역습으로 경기 시작 4분 만에 레알 마드리드에 일격을 가했다.<연합뉴스>

발렌시아의 시모네 자자가 터닝 슈팅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골문을 꿰뚫었고, 이어 전반 9분에는 파비안 오레야나가 추가골을 터뜨리며 2-0을 만들었다.

레알 마드리드가 전반 10분 안에 2골을 내준 건 2003년 11월 9일 세비야전 이후 13년 3개월여 만이다.

파상공세에 나선 레알 마드리드가 전반 44분 호날두의 만회골로 추격했다.

프로 데뷔 후 개인 통산 700번째 경기에 출장한 호날두는 마르셀루의 크로스를 헤딩골로 연결해 자신의 통산 509호골을 만들어냈다.

그러나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들어 총력전을 폈음에도 추가골이 나오지 않아 결국 1점차 패배를 당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