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전시품 해설

(부여=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3월~12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오후 5시 30분 전시품에 대한 상세한 해설과 관람객과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는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운영한다.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5월 31일까지 연장 전시하고 있는 테마전 ‘사진으로 만나는 사비백제’를 주제로 이정인 학예연구사의 깊이 있는 전시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이 외에 윤형원 관장의 ‘사비백제 무덤 발굴’을 비롯 백제관련 ‘특별전’ 등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주제들을 큐레이터와 함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관람객 누구나 현장에서 바로 무료로 가능하다.

큐레이터와의 대화 외에도 문화가 있는 날에는 상설전시실을 오후 9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어린이박물관에서는 오후 3~7시 ‘향로 속 캐릭터 만들기’, ‘백제문양탑본’ 등 다양한 백제문화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 공연장에서는 3월 11인조 오케스트라가 함께 하는 코믹오페라 ‘버섯피자’ 등 매달 어린이 뮤지컬 등 특별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관람 희망자는 YES24공연(☏1544-6399) 사이트에서 인터넷 예매 후 관람할 수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