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 상위팀 우세 점쳐 “삼성, 용병 골밑 무게감... 든든 모비스, 큰 경기 경험 많아”

(동양일보)30일부터 시작되는 2016-2017 KCC 프로농구 6강 플레이오프(5전3승제)에서 웃는 팀은 어느 쪽이 될까.

전문가들은 일단 정규리그 상위 팀인 서울 삼성(3위)과 울산 모비스(4위)의 우세를 점쳤다.

6위 인천 전자랜드를 상대하는 삼성은 이번 시즌 최우수 외국인 선수에 선정된 리카르도 라틀리프가 지키는 골밑이 우세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5위 원주 동부와 맞붙는 모비스는 선수들의 큰 경기 경험이 많고 ‘만수’로 불리는 유재학 감독이 지휘하는 벤치가 강점으로 지목됐다.

● 박수교 SBS스포츠 해설위원

삼성과 모비스의 우세를 예상한다.

삼성은 라틀리프와 마이클 크레익 등 외국인 선수들의 골밑 무게감이 든든하다. 다만 정규리그 후반으로 접어들수록 전체적인 경기력이 떨어지는 점이 문제다.

모비스는 허버트 힐이 정규리그 막판에 가세하면서 높이에 대한 열세를 만회했다. 여기에 유재학 감독이 실점을 최소화하는 농구를 구사하며 단기전에 강한 모습을 보이는 점도 유리한 부분이다.

● 조성원 KBS 해설위원

삼성과 동부가 4강 플레이오프에 올라갈 것으로 생각한다. 삼성이 정규리그에서 전자랜드에 5승 1패로 강세를 보인 데다 라틀리프의 무게감이 단기전에서 더욱 효과를 발휘할 가능성이 있다. 동부는 윤호영이 부상으로 빠졌지만 로드 벤슨, 김주성이 있기 때문에 높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 현주엽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

삼성과 모비스의 전력이 안정적이다.

삼성을 상대하는 전자랜드는 가드 박찬희의 3점슛 성공률이 17.7%인데 이 점에서 삼성이 도움 수비를 비교적 자유롭게 갈 수 있을 것이다. 모비스와 동부 경기에서는 우선 큰 경기 경험의 차이가 두드러진다. 동부는 김주성 외에 큰 경기 경험이 많은 선수가 거의 없지만 모비스는 양동근, 함지훈, 김효범 등 여러 명의 선수가 우승 경력이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