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의 기본개념부터 전략과 심리적인 팁까지

염정환 교수

(동양일보 김재옥 기자)염정환(49·사진) 한국골프대 교수는 최근 골프의 기본 개념부터 드릴까지 KPGA(한국프로골프협회) 투어프로로 활동하며 쌓은 노하우를 모두 담은 ‘프로페셔널 골프팁(The Professional Golf Tips)’을 발간했다.

‘프로페셔널 골프팁’은 골프기술서적으로 프로나 아마추어 골퍼들이 기술을 습득하거나 지도하기 위해 알아야 할 내용을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소개한다.

책은 모두 3부로 구성돼 있다.

1부 ‘프로페셔널 스윙’ 편에서는 스윙의 법칙과 원리, 선호도 등 정통적인 이론이나 원리들을, 2부 ‘숏게임’ 편에서는 그린 주위에서 필요한 올바른 원칙과 벙커샷, 퍼팅, 트러블샷에 대한 유용한 팁들을 자세하게 전달한다.

3부 ‘매니지먼트 게임’ 편에서는 날씨와 스코어, 스타일까지 실전라운드에 필요한 전략이나 심리적인 팁들을 몇 가지 변수를 정해 설명한다.

특히 책에 쓰인 골프 기술에 대한 자료 사진은 염 교수가 직접 모델로 나서 프로로서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염 교수는 “골프 인구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지만 독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골프전문서적의 폭은 여전히 좁다”면서 “투어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전 팁과 골프에서 뿌리가 되는 정통 이론을 자연스럽게 풀어내어 실력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다양한 층의 골퍼들에게 유용한 팁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1969년 강원도 횡성 출생으로 청주사대(현 서원대)를 졸업했다. KPGA 정회원으로 대한골프학회·대한골프운동과학회·안산시 골프협종조합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258쪽, 백산출판사, 2만5000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